ESTA(전자여행허가제) 신청이 거절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요 ESTA 거절 사유
- 과거 미국 방문 기록:
– 과거에 비자 발급이 거부되었거나, 입국이 거절되거나 추방된 기록이 있는 경우.
- 불법 체류 전력:
– 이전에 미국에 방문했을 때 체류 기간을 초과한 경우.
- 범죄 이력:
– 국내외에서 범죄경력이 있는 경우.
이와 같은 이유들로 ESTA 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며, 신청 전 자신의 상황을 잘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범죄 기록이 있는 경우 ESTA 신청은 가능하지만, 승인될 확률이 낮고, 허위 진술은 법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범죄 기록이 있는 경우 비자 신청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STA가 거절되어 비자를 신청하실 때, 범죄 기록이 있다고 해서 미국 입국이 무조건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범죄의 종류와 경중에 따라 입국이 거부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범죄(예: 폭력 범죄, 마약 관련 범죄 등)로 유죄 판결을 받은 경우,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반면, 경미한 범죄나 오래된 범죄 기록은 비자 승인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열거된 이유 외에도, 알수 없는 이유로 ESTA가 거절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ESTA 거절 후 재신청?
ESTA가 거절된 경우는 ESTA를 재신청 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방문 목적에 맞는 정식 비자를 신청해야만 합니다.
비자 신청은 대사관에서 직접 인터뷰를 통해 진행되며, 이 과정에서 미국에 입국하고자 하는 필요성에 대해 설명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따라서, 미국 입국을 원하신다면, 필요한 비자의 요건을 충족하는 지 여부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전에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미국 비자 예약에 대한 관련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미국 비자 예약